현실을 직시하고 나 자신이 납득할 만한 질문에 스스로 답을 함으로써
곧바로 행동하는 게 중요하다.
92p
1탄은 마음가짐을 다지기 위함이었다면 2탄은 조금 더 실질적인 돈 버는 방법에 대해 적혀 있다.
나도 가끔 자기계발서나, 경제서적 등을 읽는 것을 이해 못하는 사람들을 만난다. 그들은 하나같이 "맨날 똑같은 소리여서 지겹다" "다 아는 얘기, 뻔한 얘기다" 라고 한다.
맞는 얘기다 성공한 사람들의 스토리를 보면, 모두 똑같은 소리를 하며, 다 아는 뻔한 얘기를 한다.
그런데 대부분은 알면서도 실천에 옮기지 못한다. 나 또한 그러한 부류의 사람이니까.
앞서 이 책만이 나를 움직이게 한 것은 기필코 아니다. 여러 경제서적, 성공스토리를 들으며, 계속해서 마음의 온도를 높이고 있었으니까. 다만 이 책에서 얻은 가장 수확은 바로 '블로그 개설'이다. 나중에 블로그가 잘 돼서 돈을 벌어도 좋지만, 내 첫번째 목표는 돈이 아니다. 내가 공부하는 것이다. 책을 읽고 (input) 내용을 쓴다 (output) 이 과정을 통해 책을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고 한번 더 정확하게 개념을 익히는 것이 나의 목표다.
그리고 나보다 젊은 이 저자에게 감사와 존경을 보낸다~
돈 많이 벌면 나이가 어려도 형님이다. 이것이 국룰이다. 리뷰요정리남님을 형님으로 모신다.
책 소화하기 꿀꺽
제 2부 : 자면서도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 구축 공식
01. 성공의 핵심은 극비의 노하우가 아니다
1) 근본적으로 필요한 것 : 적어도 벤치마킹은 하라. 성공으로 이끄는 것은 노하우가 아니라 태도에 있을지도 모른다
2) 아는 만큼 보이는 게 있다 : 꾸준히 방법을 터득한다(원점으로 돌아간다) 각종 SNS를 섭력하고 이해하라.
3) 온라인 마케팅으로 돈을 버는 방법 (CPM, CPV, CPC, CPI, CPS, CPA, CPP 등)
1. CPM (COST PER MILE) : 노출형 광고 노출 1000회당 광고비 지급 -> 방문자가 보는 것만으로도 광고 수익을 얻음 2. CPV (COST PER VIEW) : 노출형 광고 광고 영상을 시청할 때 광고비를 지급 -> EX 유튜브 광고 3. CPC (COST PER CLICK) : 클릭형 광고 광고를 클릭할 때 광고비 지급 -> EX 구글에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등 4. CPA (COST PER ACTION) : 성과형 광고 광고를 클릭하고 광고주가 원하는 성과가 생겼을 때 광고비 지급 -> EX 회원가입, 보험상담 등 5. CPI (COST PER INSTALL) : 성과형 광고 광고를 클릭하여 설치가 이뤄졌을 때 광고비 지급 -> 모바일 앱 설치 6. CPS (COST PER SALE) : 성과형 광고 광고를 클릭하여 판매가 이루어졌을 때 광고비 지급 -> EX 쿠팡 파트너스 7. CPP (COST PER PERIOD) 광고가 게시되었을 때 광고비를 지급 -> 성과 관계 X, 합의된 금액을 받음 EX 웹사이트 배너 광고 |
4)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 플랫폼 : 포털 제휴마케팅 플랫폼 (광고주 모아둔 사이트)
1. 네이버 애드포스트 : 네이버 블로그만 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음 (수익 배분 비공개)
2. 구글 애드센스 : 구글 웹사이트, 유튜브 해당 (수익 배분 68 : 32 / 개인마케터가 68%를 가져감)
3. 다음카카오 애드핏 : CPM 광고 단가가 비교적 높다
4. 기타 제휴마케팅 플랫폼 : CPA, CPS, CPI 성과형 광고 제공
- 링크프라이스, 리더스 CPA, 쿠팡 파트너스, 데이블, 애드픽, 텐핑, 아마존 어필리에이드 등
5. 머천트(광고주)가 직접 운영하는 제휴 프로그램 : EX 이베이 제휴, 부킹닷컴 제휴, 아고다 제휴 등
02. 딱, 아는 만큼 보인다
1) 블로그 서비스의 종류와 특징 : 네이버, 카카오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① 네이버 블로그
- 장점 : 국내 압도적인 트래픽 점유율, 정보 다양, 쉬운 인터페이스, 네이버 검색 유리, 홍보 및 체험단 등 유리
- 단점 : 경쟁률이 높음, HTML/CSS 편집 불가능, 블로그 편집 제한적, 광고가 제한적
② 카카오 티스토리
- 장점 : 쉬운 인터페이스, HTML/CSS 편집, 구글 애드센스 사용가능, 다음 포털 카카오 검색 유리
- 단점 : 다음 포털의 점유가 낮음, 네이버에 비교해서 오류가 잦음
③ 워드프레스
- 장점 : 서비스 제재 받지 않음, 구글 검색 유리
- 단점 : 인터페이스 조작 어려움, 지속적인 관리, 초기비용 발생, 노출기반 포털사이트 X
2) 애드센스를 선택한 이유 :
① 구매 유도가 어렵다 : 마케팅 감각이 없다면 제휴 마케팅은 어렵다
②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 제휴마케팅은 제재가 많아서 시행착오가 많다
③ 정보가 공유되지 않는다 : 사람들과 직접적으로 경쟁을해서 정보를 서로 공개하지 않는다
④ 수익이 안정적이지 않다 : 지속적으로 트래픽 관리를 해야한다
3)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한계 (애드센스의 장점)
① 사용자의 창의성 발휘 가능 (HTML, CSS 편집 가능)
② 광고 위치 확인 가능 (내 맘대로 광고 위치 조절 가능)
③ 마케터(사용자) 중심으로 발전
④ 큰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있음 : 트래픽을 모을 수 있다면
⑤ 광고의 수익 배분이 큼 : 광고 수익의 68% 제공
4)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차이
①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 필요한 것 : 광고를 게시할 때, 중간 유통(마케터)를 끼지 않고 머천트와 거래 ㄱㄱ
② 노하우를 찾는 방법 : 특정 방법이 중요한 것이 아닌 정보의 활용이 중요함. 기본기 중요함
③ 노력은 가능하다는 믿음에서 시작된다 : 블로거의 자세가 아닌 마케터의 자세로 임해야 함.
ㆍ좋은 글귀
"결론적으로 전하고 싶은 두 가지 메시지. 첫 번째, 나를 믿을 필요가 없다는 것, 스스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었을 때 확신을 가지고 도전했으면 좋겠다. 두 번째, 남들과 다른 방식으로 돈을 벌고자 한다면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라는 것"
03. 첫 단추를 제대로 끼우는 게 중요하다
1) 시작이 반이다 :
①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방법 - YOUTUBE로 내용 대체
(128)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강의: 수익형 블로그 세팅 첫번째 - YouTube
※ 개설 전 반드시 알아야 주의사항
- 블로그 주소는 기존에 사용되지 않은 주소를 사용한다.
자신이 개설할 블로그 주소가 이전에 저품질 평가를 받은 블로그와 주소가 같다면 검색이 되지 않을 수 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 (너무 기본적인 내용은 생략)
① 콘텐츠 설정 : 비공개 -> 공개 설정해야함
(128) 블로그 검색 등록 하는 방법 구글, 네이버 사이트 등록 #온라인마케팅 - YouTube
04. 시작은 구글 애드센스로 하라
1) 구글 애드센스 승인 TIP : 정공법
① 애드센스 승인조건 :
- 콘텐츠 분량 ( 권장 조건 : 공백 제외 기준 최소 3,000자 이상 / 최소 조건 공백 제외 1,500자 이상)
- 콘텐츠 개수 ( 권장 조건 : 공개 글 50개 이상 / 최소 조건 : 30개 이상)
- 유사 문서를 절대 작성하지 않는다 ★★★★★ 중요 ★★★★★
② 애드센스 승인 편법 : 추천하지는 않음
- 전공서적 등 인터넷에 없는 책의 내용 그대로 작성
- 해외 뉴스 기사 등을 번역기로 번역해서 작성
애드센스 신청하기는 나중에 직접 신청할 때 다시 3탄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아직 해보지 않아서 정보가 와닿지 않네요
05. 어떻게 나만의 무기를 갖는가
1) 나만의 효과적인 무기를 갖는 방법
① 주제 선정 가이드 :
- 자신이 좋아하거나 잘 알고 있는 주제인가? -> 다양성, 정보의 질, 최소한의 시간을 위해선 잘 아는 것이 좋음
- 꾸준히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가? -> 소재고갈을 생각해야함
- 해당 콘텐츠를 원하는 사람이 있는가? -> 수익이 목적이라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담아 써야함.
② 좋은 콘텐츠의 진정한 의미 : 블로그 글쓰기와 책 쓰기는 다르다
- 글을 읽는 입장에서 생각해보자
- 내 글은 방문자에게 평가받는 게 목적이 아니다 : 부담 내리자
- 좋은 콘텐츠의 기준이란 ? 무엇을 위해 글을 쓰는가? 우리가 고려해야하는 것은 무엇인가? 질문을 계속 ㄱㄱ
③ 사람들은 나에게 관심이 없다
- 일기 형식으로 쓰지말고 -> 정보를 준다는 마음으로 작성해야함 (인지도가 없는 사람이라면) 경험+TIP
- 키워드를 녹여야 한다 "블랙 키위" or "구글 트렌드" 와같은 도구 활용
블랙키위 : https://blackkiwi.net/
구글 트렌드 : https://trends.google.co.kr/trends/?geo=KR
④ 돈이 되는 주제 : 실시간 검색어 (연예인, 스포츠, 정치, 경제) -> 추천하지 않음
광고수익 : CPC(단가), CTR(클릭률), 페이지뷰(방문자수) 3가지가 높아지면 RPM(1000명당 수익) 이 높아짐
CTR = 광고배치와 연관 / 단가 = 주제와 연관 / 페이지뷰 = 키워드와 연관
책을 소화하며 느끼는 점..
책을 읽으면 꼭 2~3가지는 내 것으로 꼭 만들고 싶다. 이 책으로부터 나는 블로그 개설, 그리고 실천력을 가져다 주었다.
나는 정말 모두가 그러하듯, 부자가 되고 싶지만 방법을 모른다. 알고 있는데, 두려워서 주저하고만 있는 것이다.
이 책을 읽고 시작한 나의 블로그를 꾸준히 했으면 좋겠다. 나에게 그런 용기와 끈기가 있으면 좋겠다. 나의 의지 유통기한이 조금 더 길어졌으면 좋겠다.
항상 그러하듯이 모든 내 블로그 마지막은 나에게 그리고 부자를 꿈꾸는 모든이에게 화이팅을 외치자~~
우리네 인생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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