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 탈출기 스터디/도서 추천

[독서]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나를 실천하게 만들어준 책! (1탄 : 마인드셋)

by 회사탈옥수 2022. 11. 6.
일단 블로그를 만들어야 한다.

 


 이 책의 저자 리유요정리남님이 심사인당 채널에 나가서
"월 천만원 버는 블로그를 만드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는 질문에 대한 답이다.

 처음에 이 문장을 봤을 때, '엥, 이런 형식적인 대답이 답이 될 수 있나?' 라는 생각을 했다.
그러다 차츰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다시 그 문장이 계속 맴돌았다. 그러다가 이 문장의 뜻을 알게 되었다.

"결국 실천이 답이다"

평범한 사람이 돈을 버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실천이 답이다. 
대부분 생각은 하는데, 실천으로 옮기지 않는다. 생각은 하는데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그냥 아무것도 안되는 것이다.

나는 닥치는대로 책을 읽고 있다. 부자가 되고 싶은데 방법은 몰라서 이런 경제서적을 읽을 때 만큼은 
'내가 무언가를 하고 있다' 라는 생각으로 나를 위안했던 것 같다. 

나 역시 틀렸다. 물론 책을 읽으면서 정말 많은 것을 깨닫고, 마음이 뜨거워진다!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샘솟는다.
하지만 이 책에서도 말했듯이, 그 의지에는 유통기한이 있다. 나의 의지에 대한 유통기한은 너무 짧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나는 바로 블로그를 개설했다. '대기업 부부의 회사 탈출기' 
이제 나의 문제점을 깨달았으니, 실천을 하면 된다. 나는 생각만 하고 행동으로 하지 않는 80%의 사람이다.
20%로 진입하기 위한 작은 발판을 만들어준 책이다.

Law of Pareto 파레토 법칙

‘80 대 20 법칙’  전체 결과의 80%가 전체 원인의 20%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가리킨다. 
“이탈리아 인구의 20%가 이탈리아 전체 부의 80%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 이탈리아의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Vilfredo Federico Damaso Pareto)의 이름에서 따왔다.
[네이버 지식백과] Law of Pareto - 파레토 법칙 (지형 공간정보체계 용어사전)

 


 

책 소화하기 꿀꺽

제 1부 : 원하는 것을 이루는 부의 마인드셋

  01. 돈을 벌기 위해 취업을 포기했다.

      1) 나는 N포세대다 - 리남님의 어린 시절은 본인의 자의적인 선택이 아닌 타의적인 선택으로 살아왔다.
      2) 탈선도 필요할 때가 있다 - 자신을 2~3천만원 짜리 직장인으로 평가받는 것이 싫어서 취업을 포기했다.
      3) 바뀌고자 한다면 행동이 우선이다 - 1년 동안 취업활동은 유예하고 하고 싶은 것을 하기로 결심했다.
      4) 나 자신을 알기로 했다 - "안정"이 아닌 "만족"을 위한 삶을 원한다 "카르페 디엠의 삶을 원한다"

ㆍ좋은 글귀
"진정으로 지금과 다른 삶을 원한다면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바꿔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이다." 
- 바뀌고자 한다면 행동이 우선이다 32p

 

 02. 나는 자면서도 돈을 벌기로 결심했다.

     1) 의심을 확신으로 전환하라 - 주변에서 인터넷은 돈이 되지 않는다고 만류. 하지만 원리를 이해하면 돈을 벌 수 있다는 확신을 가졌다.
      2) 온라인은 모든 게 돈이다 - 아무리 온라인 마케팅이 포화되었더라도 트래픽 (온라인유동인구)이 모이면 돈이 된다.
      3) 당신도 같은 실수를 하고 있을지 모른다 - 명확한 목표와 자신만의 콘텐츠를 설정하지 않으면 트래픽은 무의미해진다. 목표와 컨셉을 분명히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작성해야한다.
      4) 아무 도움 없이 스스로 시작하는 방법 - 정보는 돈이다, 얻을 수 없다면 알아내자 (게릴라 마케팅, 광고주가 직접 고용하는 머천트 사이트가 있음)

 03. 무자본으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라

     1) 월급은 노후를 보장하지 않는다 - 10명 중 4명은 고용불안에 떤다.
     2) 죽는 순간까지 물을 길을 수는 없다 - 내가 직접 일하지 않고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야 한다.
     3) 무자본, 최소시간, 공간 제약이 없는 가장 현실적인 부업 -  블로그
          ① 최고의 접근성 (직장을 다니면서 공간 시간 제약 없이 작성 가능)
          ② 리스크가 전혀 없음 (비용x, 제작능력x)
      4)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해 필요한 것 - 마인드 셋
          ① 일단 시작하라. 실패해도 경험이 쌓인다. 실패의 시간도 결국 마일리지 처럼 축적된다
          ② 시작이 완벽할 필요는 없다. 벤치마킹을 하라.

  04. 거창하지 않아야 시작할 수 있다.

      1) 블루오션을 찾지 않기로 했다 : 진짜 경쟁자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대부분 중도에 포기함)
      2) 블로그는 이제 끝났다는 모두의 거짓말 : 
           ① 블로그의 운명은 검색엔진과 함께한다 : 포털이 망하지 않는다 
           ② 다른 sns와는 큰 차이점이 있다 : 포털을 통한 꾸준한 트래픽이 있다.
           ③ 온라인 마케팅의 기반을 만들자 :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자연스레 키워드나 포털 로직을 이해할 수 있음
      3) 사실 거창한 이유는 필요 없다 

ㆍ좋은 글귀
" 여러분은 실패해도 괜찮고, 포기해도 괜찮다. 단, 도전하다가 포기할 수는 있어도 시작도 하기 전에 포기하지는 말자. 거창한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 성공이란 도전이 있기에 가능한 결과물이며,
모두가 성고하는 것은 어려울지라도 누구에게나 가능성은 있다는 사실을 잊어선 안 된다."
- 사실 거창한 이유는 필요 없다 93p

 

  05.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로 다짐했다

      1) 실패를 통해서도 배울 게 있다 : 방문자 수에만 집중하는 것은 실패 (본질 없으면 안됨)
      2) 처음엔 돈을 벌지 못했던 이유 : 명확한 목적이 없었음. 브랜딩은 트래픽을 높이고 돈은 콘텐츠에 집중해야함
      3) 그때는 몰랐고, 지금은 알게 된 것 : 블로그로 무엇을 해서 돈을 번다 (O)
          ① 협찬 (체험단) : 상품이나 업체와 관련된 리뷰를 작성하여 협찬 비용을 받는다.
          ② 광고 (제휴마케팅) : 광고 배너나 광고 링크를 본문에 기재하여 전환율만큼 이익을 얻을 수 있다.(CPA, CPC, CPM, CPI, CPS 등)
          ③ 판매 : 직접 판매 / 구매대행, 공동구매 형식
       4) 여우와 두루미가 내게 준 교훈 : 마케팅과 브랜딩 '자신에게 먹기 좋은 그릇은 따로 있다' 
           운영 목적에 따른 블로그의 종류를 나눠야함 (취미 블로그. 브랜딩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제 2부는 (자면서도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 구축 공식) 다음편에

TO BE CONTINUED..

댓글